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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일보 잘 쓰는법

FOOMA 2016. 8. 12.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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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일보를 잘 쓰는법



업무 내용

그날에 "무엇을" "얼마나 시간" "얼마나 진행했는지"를 기재합니다.


포인트
 

무엇을, 얼마만큼의 시간에서 얼마나 진행했는지 알 수 있도록 작성
숫자 나 고유 명사를 넣어 누가 봐도 같은 이해 할 수 있도록 작성 


일보의 목적

상사 · 선배는 신입이 매일 무엇을하고 무엇을 하여 무엇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걱정하면서도 "자신의 일이 바빠서 상황을 파악할 수 없다"고 고민하고있는 것입니다.

일보는 그런 상사 · 선배의 걱정을 해소하고, 안심 해달라고 수단 중 하나입니다.


일보가 자신을 성장시키고 기회를 만듬

일보는 빠르게 성장

익숙해지면 전날 일보를 복사 붙여 넣기를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의 성장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어제보다 오늘 무엇을 할 수있게했는지, 오늘 새롭게 발견 한 과제는 무엇인가 일보의 자료를 찾으면서 보내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일상 업무에 대해 깊이 생각 버릇이 붙습니다.


자신의 일보를 읽는 사람은 상상보다 훨씬 많다.
신인 일보는지도 담당자 나 상사뿐만 아니라 상사의 상사 나 인사 부장 등도 읽고 있습니다.

매일 일보를보고 "○○ 씨는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것이 잘하는 것 같기 때문에이 일을 맡겨 보자" "○○ 씨는 정확한 일을 잘하는 것 같다.

이 프로젝트의 맡겨 보면 어떨까 "등의 대화가되고, 그것이 현실이되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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