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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포장기계 시장동향

FOOMA 2016. 9. 8.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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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필리핀 포장기계시장은 정확한 통계자료가 공개되고 있지는 않으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2012년 기준 2200만 달러 규모임.

 

 ○ 시장전망

  - 포장기계는 소비(식품, 의류)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1억 인구의 소비 잠재력을 고려할 때 향후 시장의 성장 여건이 양호하여 수출시장으로서의 전망이 높음.

 

2.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

 

                                                                        (단위: US$ 백만, %)

구분

2011

2012

2013(1-9)

2011

2012

2013

2011

2012

2013

13/12

 

총계

26.6

22.3

19.7

100.0

100.0

100.0

4.8

1

이탈리아

9.5

5.8

3.6

35.9

25.8

18.5

-33.0

2

독일

1.7

2.7

3.5

6.4

12.3

17.8

63.5

3

중국

2.1

2.9

2.5

7.9

13.0

12.4

6.8

4

한국

0.3

0.1

2.4

1.1

0.5

11.9

4900.4

5

싱가포르

1.2

0.8

1.5

4.6

3.7

7.6

95.2

6

스페인

2.9

2.1

1.2

11.0

9.6

6.3

-42.2

7

우크라이나

-

-

1.0

-

 

5.3

0.0

8

말레이시아

0.1

0.1

0.9

0.3

0.5

4.4

900.9

9

스위스

1.2

0.0

0.7

4.5

0.0

3.5

0.0

10

대만

1.1

0.7

0.7

4.0

2.9

3.5

20.4

주: 2013년은 1~9월 통계, 증감률은 전년 동기 대비, 순위는 2013년 기준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 한-아세안 FTA에 의거 무관세 혜택 적용

 

HS Code: 5407.61

NON-ASEAN

ASEAN

AKFTA

VAT

7%

0%

0%

12%

 

 ○ 인증제도

  - 의무인증 취득 필요는 없으나, 필리핀 국가표준(PNS)에 부합하거나 ICC 인증취득, 국제인증을 갖춘 제품의 경우 진출 시 유리

 

3. 유통구조

 

□ 주요 유통채널

 

 ○ 포장용 기계는 전문 유통업체를 통해 식품 및 의류 제조기업에 최종 공급되고 있음.

 

4. 경쟁동향

 

□ 경쟁제품 및 한국제품 인지도

 

 ○ 고가 제품은 이탈리아 독일, 저가제품은 중국이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현지에서 유통되고 있는 유명 브랜드로는 Komet(독일), Paglierani(이탈리아), Tokiwa(일본), Bension(대만) 등이 있음.

 

 ○ 한국의 포장기계는 현지 유통업체에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나, 포장기계 수요가 식품과 음료 등 소비 제품에 집중되어 있고 산업재 분야에서는 상대적으로 수요가 낮기 때문에 자금사정이 취약한 현지 기업들은 중국, 대만 등 상대적으로 저가인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 있음.

 

5.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현지 식품/의류 제조기업에 기계를 납품하는 중간 유통상을 타깃으로 삼을 필요가 있음.

 

□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방안

 

 ○ 현지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한국어)

마닐라 포장 및 플린트, 플라스틱 박람회

전시품목

고무, 플라스틱, 디자인, 포장산업

개최국가/도시

필리핀/파사이, SMX Convention Center

개최주기

1년

개최기간(2014년)

2014.10.8. ~ 2014.10.11

웹사이트

http://www.globallinkph.com/

 

□ 시장 확대를 위한 무역관 의견

 

 ○ 필리핀은 대중매체나 전문 잡지 등을 통한 홍보방안이 제한적으로, 바이어와 실수요자가 직접 대면하고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전시회 참가가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이 될 수 있음.

 

 ○ 현지 유통상 및 수입업체들의 자금력이 취약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자금력이 있는 유력 에이전트를 선정하거나 대금결제일을 조정하는 등 현지 사정에 부합하는 융통성 있는 거래관계 수립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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