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용하면 쾌적, 틀림없음! 추천 공기 청정기

반응형

사용하면 쾌적, 틀림없음! 추천 공기 청정기 

 

꽃가루 등의 알레르 물질이나, 담배나 애완동물의 냄새 대책의 든든한 아군이 되어 주는 공기 청정기. 최근에는 기본 성능을 높일 뿐만 아니라, “공기의 보이기” 등으로 효과를 실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모델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성능. 이 특집에서는 공기 청정기 선택의 기본을 체크하는 것과 동시에, 높은 집진 성능을 가지는 19 모델을 셀렉트 해 보았습니다.

 

공기의 얼룩 제거는 필터로 캐치가 기본!

2009년 판데믹을 계기로 이온등의 제균 기술이 주목을 끌었습니다만, 공기 청정기의 기본이 되는 청정 방법은 필터에 의한 「여과」. 효율적으로 공기를 흡입하고 먼지와 꽃가루를 단단히 집진 필터로 포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집진 필터의 성능이 공기 청정기의 성능을 크게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삼나무 꽃가루는 직경 30~40μm(마이크로미터), 하우스 더스트는 10~40μm, 황사는 4μm, PM2.5는 2.5μm, 바이러스는 500nm(나노미터) 이하와 부유물의 크기는 다르다. 놓치지 않고 포집하기 위해서는 부유물보다 미세한 눈 필터가 필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 것이 「HEPA 필터」. HEPA 필터에서 「정격 유량으로 입경이 0.3μm인 입자에 대해 99.97% 이상의 입자 포집률을 갖고, 또한 초기 압력 손실이 245Pa 이하의 성능을 가지는 에어 필터」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합니다. 덧붙여 국내 메이커 공기 청정기의 경우, 정전기를 이용해, 보다 필터에 흡착하기 쉽게 한 「정전 HEPA 필터」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 게다가 2017년에는 정전 HEPA 필터와 같은 집진 능력을 가지면서, 집진 능력의 저하를 억제한 「TAFU(터프) 필터」를 채용한 공기 청정기가 다이킨으로부터 등장했습니다. 일본전기공업회의 규격에 근거하여 실시된 시험에 의하면, 사용 개시로부터 10년 후의 집진 성능은 HEPA 필터가 50%인 반면, TAFU 필터는 72%로, TAFU 필터는 장기간 집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덧붙여 TAFU 필터는 HEPA 필터의 1종. HEPA 필터를 보다 고성능으로 한 것을, 다이킨에서는 TAFU 필터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HEPA 필터(정전식)와 왼쪽의 TAFU 필터(정전식)는 외형에는 차이가 거의 없고, 모두 0.3μm의 입자를 99.97% 이상 캐치하는 성능을 유지

 

HEPA 필터(왼쪽)와 TAFU 필터(오른쪽)의 차이는 발수・발유 성능입니다. HEPA 필터(정전)는 대전한 필터에 더러움이 흡착되지만, 더러움이 서서히 퍼져 버리기 때문에, 정전력이 저하함과 동시에 집진 성능도 다운. 한편, TAFU 필터는 발수·발유의 가공이 베풀어지고 있기 때문에 더러움이 퍼지기 어렵고, 정전력을 유지할 수 있어 성능이 저하되기 어렵다고 합니다

덧붙여 최근에는 「집진 필터 10년간 교환 불필요」를 받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만, 일본 전기 공업회 규격으로 탈취나 집진의 제거 성능이 초기치의 절반이 된 타이밍이 「교환의 기준 라고 하기 때문에, 초기의 집진 성능이 10년간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3년 후에는 80%까지 다운한다고 하는 시험 결과도 있으므로(일본 전기 공업회의 규격에 근거한다), 2~3년에 1번은 교환하는 편이 안심입니다.

가습 기능은 필요?

가습기와 공기 청정기를 각각 준비하는 것보다 공간 절약으로 끝나기도 하고, 일본 국내에서는 가습도 동시에 실시할 수 있는 가습 공기 청정기의 인기가 압도적. 다만, 가습기능을 온으로 하면 가습필터를 통과할 때에 풍력이 떨어지고, 공기청정능력이 저하되어 버리거나, 취출구로부터 나오는 바람이 차갑게 된다고 하는 과제가 있습니다. 가습 성능을 중시한다면, 가습기와 공기 청정기는 별도로 설치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가습 공기 청정기는 손질을 게을리하면 곰팡이와 잡균이 번식하여 정화해야 할 공기와 함께 방출되어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깨끗한 공기 환경을 만들려면 자주 사용하는 손질을 아끼지 않도록 합시다. 가습 필터가 항상 물에 잠기지 않도록되어있는 타입을 선택하는 것도 

최근 트렌드

최근, 늘어나고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스피커와의 제휴 기능입니다. 공기의 상태를 센서로 감지하고, PM2.5나 VOC(휘발성 유기 화합물) 등의 함유율을 전용 앱이나 음성으로 확인하거나, 떨어진 장소나 외출처에서 운전을 전환하는 것이 가능. 또한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사용방법과 주거에 맞는 운전을 학습하여 자동으로 운전을 제어하거나, 동사의 에어컨과 연동시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의 운전을 아울러 최상의 상태로 조정해주는 기능을 탑재한 모델도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공기를 모니터링 할 수있는 모델은 실내뿐만 아니라 집 주변의 공기 얼룩을 알 수있는 것이 대부분

또, 에어컨의 필터 자동 청소 기능과 같은 기구를 채용한 제품도 있습니다. 보통 몇 주일에 한번은 프리필터를 진공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등 손질해야 합니다만, 자동 청소 기능이 있으면 프리필터에 부착된 먼지를 자동으로 제거해 주므로 1 일년에 한 번의 쓰레기 버리는 작업으로 OK. 그렇다고는 해도, 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은 적기 때문에, 트랜드라고 부를 정도로는 보급되어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사진은 샤프 「KI-HX75」. 일정한 운전 시간이 지나면 프리 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 선택으로 체크해야 할 포인트

이상의 기본을 근거로, 공기 청정기를 선택하는데 확인해 두어야 할 포인트를 3개 소개합니다.

【체크1】적용 바닥면적

가장 중요한 것은 방의 크기에 적합한 정화 능력을 갖춘 것을 선택한다는 것. 에어컨을 선택하는 것처럼 "적용 바닥 면적"을 확인하십시오. 적용 바닥 면적이란 일본 전기 공업회에서 정해진, 국내에서의 공기 청정기의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로, 담배 5개분의 연기에 포함되는 입자나 가스를 30분으로 정화할 수 있는 방의 넓이를 표현한 것입니다. 공기 청정기에 있어서는 “대는 소를 겸한다”가 적응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공기를 깨끗하게 하고 싶다면 적용 바닥 면적이 큰 모델을 선택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덧붙여 가습 공기 청정기의 경우, 「공기 청정」시와 「가습+공기 청정」시에 적용 바닥 면적이 다른 것이 많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필터의 성능이 해마다 떨어지는 것을 고려하면, 설치하는 방의 2배 정도의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의 모델을 선택해 두면 안심입니다

【체크 2】 편리함

공기 청정기는, 자동 운전으로 24시간 365일 가동시켜 두는 사용법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한번 스위치를 누르면 방치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가습 기능 탑재 모델의 경우, 급수는 수동. 급수 탱크의 착탈・운반의 용이함, 싱크에 대응하는 높이나 형상등을 확인해 둡시다.

 

급수 탱크의 용량이 크면 장시간 연속 가습할 수 있습니다만, 급수 장소가 한정되거나 운반하는데 고생하는 일도

【체크3】손질

필터로 공기의 더러움을 집진하는 것이 청정 방법의 기본이기 때문에, 필터의 메인터넌스는 빠뜨릴 수 없습니다. 프리필터의 청소의 용이함을 체크하는 것과 동시에, 집진 필터의 교환 시기의 기준과 가격을 확인해 둡시다. 또, 가습 공기 청정기의 경우는 급수 탱크나 물 트레이, 가습 필터의 구조가 요철이 많아, 씻기 어려운지 어떤지도 확인해 두면 베터입니다.

 

가습 필터의 손질도 하지만, 그 아래의 물 트레이도 2주일~1개월에 1도 정도의 세정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가장 복잡한 형태를 한 부분이므로, 손질의 용이함을 확인해 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 것

 

스마트폰과 연계하는 제품 중 일부는 필터 등 소모품의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실제로 더러움 상태를 검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운전 시간으로부터 견적한 근사입니다만,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다

수분도 플러스! 가습 공기 청정기를 선택

1.샤프 「KI-NP100」

AI(인공지능)가 최적의 운전으로 자동으로 전환해 주는 것 뿐만이 아니라, 인감 센서와 조합하는 것으로, 생활 패턴에 맞추어 선회 운전하는 기능도 완비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가습 공기 청정 운전시에도 AI가 서포트해, 방에 사람이 있을 때와 없을 때에 가습량을 컨트롤 해 낭비적인 가습을 억제. AI로 현명하게 가습함으로써 급수 횟수를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이 밖에, 프리 필터의 자동 청소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약 반년에 1회 더스트 박스에 모인 쓰레기를 버리는 것만으로, 손질의 수고가 적은 것도 매력적.

「플라즈마 클러스터 25000」의 2배의 농도가 된 「플라즈마 클러스터 NEXT」를 탑재. 담배의 부착취의 소취나 정전기의 제전 스피드가 2배가 된 것 외에, 스트레스 저감이나 집중력의 향상까지 바랄 수 있다는 것

●「KI-NP100」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46 ~41 
・사이즈:427(폭)×371(안길이) )×738(높이)mm
・급수탱크 용량:약 4.3L
・필터:HEPA 필터
・제균 기술:플라즈마 클러스터 NEXT
・운전음(최소/최대):21dB/54dB

 

2. 파나소닉 

약 0.3μm의 미립자까지 검지할 수 있는 고감도의 센서를 본체 하부에 탑재해, 아래로부터의 흡인을 파워풀하게 하는 것으로, 입자가 크게 낙하 속도가 빠른 꽃가루도 확실히 캐치. 기존에는 2방향이었던 연설 거품을 3방향으로 함으로써 실내 공기의 순환 효율이 높아지고, 신모델은 꽃가루 집진량이 1.5배로 올랐다고 합니다. 또한 송풍과 함께 방출되는 고농도의 "나노이 X"도 꽃가루를 억제한다는 것. 물론, 꽃가루에 강할 뿐만 아니라, 공기의 더러움의 종류에 맞추어 루버 각도나 전면 패널의 여는 방법을 자동으로 전환해 대응. 인감 센서로 사람을 검지해, 사람이 움직여 하우스 더스트등이 날아 오기 전에 앞서서 깨끗하게 하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응의 에어컨과 연계시키는 기능도 완비. 에어컨의 난방 운전을 시작하면 F-VXT90이 가습 모드로 작동하여 건조를 방지합니다.

●「F-VXT90」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41 /~35 (조립식 양실)
・사이즈:398(폭)×577(안길이) )×640(높이) mm
・급수 탱크 용량:약 4 L
・필터:HEPA 필터
・제균 기술:고농도의 나노이 X
・운전음(최소/최대):18 dB/55 dB

 

 

3.샤프 

배면에서 흡기하는 구조는 그대로, 가습 구조를 일신 한 모델. 가습 필터를 2층으로 하는 것으로 보다 많은 물을 기화시키는 것과 동시에, 가습 온시에는 흡기한 바람이 가습 필터를 통과하도록 풍로를 바꾸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이것에 의해, 종래 모델보다 최대 가습량이 올라간 것 외, 최대 운전음이 다운. 게다가 방에 사람이 있을 때에는 충분히 가습하고, 부재 시에는 낭비적인 가습을 앞두는 AI 기능도 완비되어 급수 횟수를 최대 1/2로 삭감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급수탱크에 장착하는 것으로 냄새의 원인이 되는 균을 억제하는 「Ag+이온 카트리지」도 표준 장비되고 있으므로, 청결하고 효율이 좋은 가습을 바란다면 붙일 것입니다.

프리 필터의 자동 청소 기능과 무선 LAN 기능도 탑재

●「KI-NX75」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34 /~23 
・사이즈:400(폭)×359(안길이) )×693(높이)mm
・급수탱크 용량:약 3.6L
・필터:HEPA 필터
・제균 기술:플라즈마 클러스터 25000
・운전음(최소/최대):19dB/53dB

 

 

4.다이킨 「MCK70X」

HEPA 필터와 같이 0.3μm의 입자를 99.97% 이상 포집하는 성능을 가지면서, HEPA 필터보다 집진 성능의 저하가 적은 「TAFU 필터」를 탑재해, 필터로 캐치한 더러움에는 매우 강하다 산화 분해력을 가진 스트리머를 조사하여 분해. 스트리머는 꽃가루의 심이나, 꽃가루에 부착하면 보다 알레르 물질로서 심한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대기 오염 물질(아주밴드)도 분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2021년 모델에는 잠수함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기 위해서 개발된 항균 기술을 활용한 지속성 항균제 「KOBA-GUARD(코바가드)」를 첨착한 「항균 가습 필터」를 새롭게 채용. 가습 필터의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 보다 위생적인 ​​가습 운전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덧붙여 다이킨의 가습 공기 청정기는 풍로를 궁리하는 것으로, 가습 기능을 온했을 때에도 공기 청정의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것도 포인트. 이 밖에 이온을 방출하여 소파나 커튼 등에 부착된 냄새를 제거하는 '액티브 플라즈마 이온'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스피커(Amazon Echo, Google Home)와의 제휴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습 필터나 물 트레이에도 스트리머를 조사해, 잡균의 번식을 억제합니다

●「MCK70X」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31 /~31 
・사이즈:395(폭)×287(안길이)×600(높이) )mm
・급수 탱크 용량:약 3.6
L・필터:TAFU 필터
・제균 기술:스트리머, 액티브 플라즈마 이온
・운전음(최소/최대):18dB/54dB

 
 

5.샤프 「KI-NS50」

일반적인 공기 청정기와 같이 필터를 안쪽에서 앞에 배치하는 내부 구조이면서, 384(폭)×230(깊이) mm라는 박형화를 실현. 전 모델(KI-LS50)보다 깊이가 약 12% 삭감된 얇은 몸이 되었습니다. 또한, 2층 구조 가습 필터를 채용한 것으로 최대 가습량은 50mL/h 올라간 600mL/h가 되고, 또한, 운전음은 다운. 무선 LAN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은 모델입니다만, 하이그레이드 모델(KI-NX75)과 같은 가습 필터를 완비한 KI-NS50은 꽤 목적입니다.

2층 구조 가습 필터-는 채용하지 않고, 플라즈마 클러스터도 「플라즈마 클러스터 7000」이 됩니다만, KI-NS50과 같은 깊이의 박형 모델 「KC-N50」(공기 청정시의 적용 바닥 면적~8조)도 라인업되었습니다

●「KI-NS50」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23/~16 
・사이즈:384(폭)×230(안길이) )×619(높이) mm
・급수 탱크 용량:약 2.7
L・필터:HEPA 필터
・제균 기술:플라즈마 클러스터 25000
・운전음(최소/최대):17 dB/51 dB

 

 
 

6. 파나소닉 「F-VXT40」

아이 방에서 사용하는 것을 상정해 개발된 모델로, 공부나 독서를 운전음으로 방해하지 않는 「공부 모드」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 공부 모드로 전환하면 공기 청정을 실시하면서도 34dB라는 정음으로 운전합니다. 본체 하부에 흡입구와 약 0.3μm의 미세한 입자까지 감지하는 고감도 센서를 완비하고 있으며, 바닥 30cm에 모이기 쉬운 얼룩도 신속하게 집진. 조도 센서로 검지해, 방이 어두워지면 풍량이나 조도, 운전음을 세이브하는 「안녕 자동 운전」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삼나무, 노송나무, 카모가야, 독수리의 꽃가루에 효과를 발휘하는 「나노이」도 완비

●「F-VXT40」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18 다다미/~17 다다미(조립식 양실)
・사이즈:330(폭)×250(안길이) )×590(높이) mm
・급수 탱크 용량:약 1.6 L
・필터:HEPA 필터
・제균 기술:나노이
・운전음(최소/최대):23 dB/49 dB

 

7. 다이슨 'Dyson Pure Humidify+Cool'

지금까지도 다이슨의 라인업에는 선풍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가습 공기 청정기가 있었습니다만, 본제품은 가습 방식을 종래의 초음파식에서 기화식으로 변경. 위생면에도 고집하고 있어, 가습에 사용하는 물은 탱크로부터 움푹 들어 올려, 그 움푹 들어간 물을 UV-C 라이트로 조사해 제균. 깨끗한 물을 항균 작용을 가진 가습 필터를 통과시키는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가습 기능 탑재 모델의 경우, 청결하게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손질이 빠뜨릴 수 없습니다만, 번거로움이 들기 때문에, 그냥 손질을 서보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수고를 줄일 수 있도록 본 제품은 가습 필터를 탱크에 넣어 자동 세척할 수있는 편리한 기능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청정 성능에 관해서는, 흡입구 모두를 덮도록 원기둥 형상의 HEPA 필터와 활성탄 필터가 장비 되어 있으므로, PM0.1 레벨의 미세한 입자도 확실히 캐치 해, 유해한 가스 등도 제거 가능. 또, 팬 기능도 개량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바람으로 시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운전음을 억제해, 디스플레이도 감광하는 나이트 모드도 완비. Wi-Fi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Dyson Pure Humidify+Cool」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가습 공기 청정시):~12 다다미(30분), 36 다다미(60분)/~10 다다미(프리팹 양실)
・사이즈:312(폭)×312(깊이)×923(높이) mm
・급수 탱크 용량:약 5 L
・필터:글라스 HEPA 필터
・제균 기술:
・・가습 모드시 운전음(최소/최대 ):27dB/49.2dB

<관련 기사> 「Dyson Pure Humidify+Cool」의 자세한 것은 발표회 리포트에서 체크!

 

가습 기능은 없음! 공기 청정기를 선택

8. 블루에어 

실내의 공기를 흡인해, 필터로 여과해 공기의 더러움을 제거한다고 하는 매우 간단한 청정 방법입니다만, 눈의 거칠기가 다른 3층의 필터로 막힘을 막아 풍량을 유지하는 것과 동시에, 흡인 한 공기에 포함되는 오염 물질을 마이너스로 대전한 후, 플러스로 대전한 필터에 흡착시키는 「HEPASlient 테크놀로지」를 채용하는 것으로, 0.1μm 이상의 미립자를 99.97% 제거. 그런 집진 성능의 높이는 그대로, 코코넛 카본을 사용한 「듀얼 프로텍션 필터」를 갖춘 「X90i」시리즈가 등장했습니다. 이 필터는 기존의 먼지 필터와 니오이 필터를 하나로 정리한 것으로, 이것만으로 높은 청정 성능과 제취 성능을 발휘합니다. 반년마다 필터의 교환이 필요하기 때문에 런닝 코스트는 높습니다만, 하우스 더스트등에 의한 알레르기에 곤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고성능은 매력에 느낄 것.

Wi-Fi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으로 리모트 조작하거나, 실내의 공기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 적용 바닥 면적 ~ 75 다다미의 " Blueair Classic 690i "와 ~ 25 다다미의 " Blueair Classic 290i "도 라인업

●「Blueair Classic 490i」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33 
・사이즈:500(폭)×275(안길이)×590(높이) mm
・필터:듀얼 프로텍션 필터
・제균 기술 :-
・운전음(최소/최대):32dB/52dB

<관련 기사> 「Blueair Classic 490i」의 자세한 것은 발표회 리포트에서 체크!

 

9. 블루에어 

디자인을 일신해, 전술의 「Blueair Classic」에 대신하는 플래그쉽 모델로서 2020년 12월에 등장한 「Blueair Protect」시리즈. 적용 바닥 면적 ~ 70  "7700"시리즈와 ~ 40 의 "7400"시리즈로 전개되고 있으며, 각각 3 기종씩 총 6 기종이 라인 업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싼 가격 설정인 것이 「7410i」. 실내의 공기 정보를 본체 천면에 수치로서 표시하는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지만, Wi-Fi 접속한 스마트 폰의 앱상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본 구조는 시리즈 공통이므로 청정 성능은 변하지 않습니다. 물론, 블루 에어 독자적인 「HEPASlient 기술」도 완비. 게다가, Blueeair Protect 시리즈는 파츠의 배치를 재검토함으로써 「HEPASilent Ultra 기술」로 진화해, 0.03μm라는 바이러스 레벨의 나노 입자까지 99% 이상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필터를 통과해 깨끗해진 공기는, 본체 사이드로부터 배면까지 빙빙 배치된 공급구로부터 방출. 모든 방면에 동시에 공기를 방출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멀리 향한 순환 기류가 만들어져, 방의 구석구석까지 신속하게 청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터에 RFID 칩을 내장하는 것으로, 실제의 필터의 사용 상황이나 본체의 가동 상황등의 정보로부터 유저 각각의 필터 교환의 타이밍을 산출하는 것이 가능하게. 이것에 의해, 필터의 수명은 최대 1년 길어졌다고 합니다

●「Blueair Protect 7410i」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40 
・사이즈:300(폭)×300(깊이)×690(높이) mm
・필터:스마트 필터
・제균 기술: -
・운전음(최소/최대):25dB/45dB

<관련 기사> 「Blueair Protect」시리즈의 자세한 것은 발표회 리포트에서 체크!

 

 

10. 일렉트로럭스 「Pure A9」

패브릭 소재를 채용한 5각형의 케이스에 레더조의 핸들을 갖춘 Pure A9는 인테리어성이 높아, 거실 등 눈에 띄는 곳에 위화감 없이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청정 성능도 능숙. 본체 내에 흡입한 공기를 메쉬 필터와 HEPA13 필터, 활성탄 필터로 여과하고 깨끗한 공기로 해 방출합니다. 그 방출된 공기는 나선형 기류가 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방 전체의 공기를 효율적으로 순환시킬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HEPA13 필터에는 부유 최근이나 부유 곰팡이, 부유 바이러스 등을 99.99% 억제하는 항균제를 실시해, 이온을 발생시켜 공기 중의 더러운 입자를 결합시켜, 큰 덩어리로 하는 것으로 집진 성능을 향상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캐스터를 나무 다리(별매)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음(최소/최대):17dB/48dB

 

11. 코웨이 「AIRMEGA 400」

심각한 공기 환경 문제를 안고 있는 한국이나 유럽을 비롯한 세계 40개국에서 공기 청정기를 판매하는 세계적인 메이커에만 가습 기능은 탑재하지 않고, 청정 방법도 세계적으로 주류인 필터로 여과만으로 간단. 프리 필터와 독자 항균의 「GreenHEPA 필터」, 활성탄 탈취 필터의 3층으로 공기의 더러움을 잡아, 깨끗한 공기로 해 방출합니다. GreenHEPA 필터는 HEPA 필터이므로 0.3μm의 입자를 99.9% 이상 포집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항균 가공에 의해 바이러스나 유해균을 99.9% 이상 불활화할 수 있다는 것. 「AIRMEGA 400」은 좌우 2면으로부터 공기를 흡입해, 천면으로부터 방출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리모트 조작하거나, 실내의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Wi-Fi 기능을 탑재한 「400S」도 라인 업.

사진은 Wi-Fi 기능을 탑재한 400S. 400은 화이트만이지만 400S에는 메탈릭 실버도 라인업 되어 있습니다

●「AIRMEGA 400/400S」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48 
・사이즈:376(폭)×376(깊이)×580(높이) mm
・필터:MAX2 Green 필터
・제균 기술:-
・운전음(최대):51dB

12. 발뮤다 'BALMUDA The Pure'

슬림한 타워형의 공기 청정기의 선구자가 된 「JetClean」을 발뮤다가 발매한 것은 2012년의 일. 본체 하부에서 흡인한 실내 공기의 얼룩을 필터로 여과하고 깨끗한 공기를 상부에서 방출하는 기본 구조는 그대로 진화를 계속해 2019년에 새로운 모델 "The Pure"가 탄생했습니다. 기존 모델과 The Pure의 큰 차이는 필터와 팬. 보다 고성능인 「TrueHEPA 필터」를 채용하는 것으로 0.3μm의 미립자를 99.97% 포착합니다. 또한 흡기구에서 송풍구까지 공기를 손실없이 지연되도록 필터의 형상을 원통형에서 상자형으로 변경. 공기의 흐름을 정돈하는 「정류익」도 팬 위에 배치되어 지금까지보다 효율적으로 대용량의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전중에는 흡기구부에 있는 LED 라이트가 점등. 광 센서를 갖추고 있으므로 방을 어둡게하면 자동으로 광량이 다운됩니다.

●「BALMUDA The Pure」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36 
・사이즈:260(폭)×260(깊이)×7500(높이) mm
・필터:TrueHEPA 필터
・제균 기술: -
・운전음(최소/최대):19dB/64dB

 

13. 일렉트로럭스

바닥에 설치할 뿐만 아니라 벽에 걸쳐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 인테리어에 익숙해지는 패브릭 소재를 전면 패널에 채용해, 공기 청정기에는 보이지 않는 디자인이 되고 있습니다. 공기 청정의 방법은, 본체내에 흡입한 공기를 메쉬 필터→HEPA13 필터→활성탄 필터로 여과하는 구조. 전술한 「Pure A9」와 같이, HEPA13 필터에는 세균의 능력을 99.99% 억제하는 항균제가 실시되어, 공기중의 입자를 이온으로 결합해, 큰 덩어리로 해 캐치하기 쉽게 하기 위한 이오나이저도 탑재해 있습니다.

전면 패널이나 허들, 다리를 교환할 수 있는 「Decor Kit」도 별매되고 있습니다

●「Well A7」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
・사이즈:480(폭)×213(안길이)×579(높이) mm
・필터 :HEPA13 필터
・제균 기술:-
・운전음(최소/최대):16dB/48dB

 

 

14.다이킨

필터를 앞에서 안쪽(혹은 안쪽에서 앞쪽)에 몇층이나 배치해, 그 앞에 가습 유닛이나 송풍 팬을 장비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공기 청정기의 구조입니다만, 다이킨의 타워형 모델은 아래에서 쌓아가는 세로 배열을 채용하는 것으로 설치 면적을 대폭 축소했습니다. 폭, 깊이는 27cm, 높이는 50cm로 컴팩트하므로 선반 위에 놓는 것도 가능. 또, 이 세로 배열의 구조는 필터아래에 팬이 배치되기 때문에, 필터가 운전음을 막는 방음벽의 역할도 발휘해, 소리의 느낌이 조용해지는 것도 특징입니다.

MC55X와 같은 구조로 가습 기능을 탑재한 「MCK55X」(공기 청정시의 적용 바닥 면적:~25 다다미)도 라인 업. 덧붙여 가습 공기 청정기 “MCK55X”와 기본 구조는 같은 것의 필터가 다르다(HEPA 필터) “ MCK40X ”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5. 파나소닉 

A4 사이즈의 면적에 설치할 수 있는 슬림하고 컴팩트한 모델. 전면 하부에 흡입구를 갖추고 있어, 바닥에 모이기 쉬운 먼지도 실내 상부에 단지 좋은 경향이 있는 냄새나 연기도 최적인 운전으로 효율적으로 흡인해 줍니다. 방의 조명이 어두워지면 표시 램프의 조도를 떨어뜨려 운전음을 세이브한 운전으로 자동으로 전환하는 기능도 완비.

상위 모델과 달리 F-PXT55에 탑재되는 제균 기술은 '나노이'

●「F-PXT55」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
・사이즈:300(폭)×205(안길이)×580(높이) mm
・필터:하이브리드 집진 필터
・제균 기술:나노이
・운전음(최소/최대):18dB/52dB

 

16.조지루시

항공기나 선박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중 반전 프로펠러 팬을 탑재. 두 팬이 역방향으로 회전하여 직진성이 강한 바람을 만들어 실내 공기를 효율적으로 순환시킵니다. 필터는, 제균 필터와 탈취 필터, 고성능 정전 필터가 일체화한 3층 구조. 0.1~2.5µm의 입자를 99% 잡습니다. 또한 DC 모터를 채용하여 최대 풍량으로 운전해도 10W라는 저소비 전력을 실현했습니다.

센서로 공기의 더러움을 검지해, 풍량을 바꾸는 자동 모드는 「오마카세」와 「꽃가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PU-AA50」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
・사이즈:295(폭)×295(깊이)×725(높이) mm
・필터:고성능 정전 필터
・제균 기술:-
・운전음(최소/최대):19dB/39dB

 

17. 블루에어 「Blueair Sense+」

흰색을 기조로 한 「Classic」시리즈와는 달리, 「북유럽 컬러」라고 불리는 채도가 낮은 배색이 눈길을 끄는 「Blueair Sense+」는, 버튼을 폐기해, 천면에 걸린 손의 움직임으로 조작을 하는 스타일리쉬함이 매력입니다. 물론, 인테리어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Classic 시리즈와 같은 청정 방법을 채용하고 있으므로, 집진 성능에 부족은 없습니다. 단, 먼지나 냄새를 검지하는 센서는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운전 모드의 전환은 수동이 됩니다. 만약, 방의 공기 상황에 맞춘 운전에 자동으로 바꾸고 싶다면, 별매의 「Blueair Aware」라고 하는 장치를 준비합시다. 「Blueair Aware」와 연계시키는 것으로, 실내의 공기 오염도나 온도, 습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그 정보를 바탕으로 운전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Blueair Aware'를 연동시키면 스마트폰으로 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ueair Sense+」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20 
・사이즈:470(폭)×170(안길이)×492(높이) mm
・필터:센스용 필터(제취 카본 첨부) )
・제균 기술:-
・운전음(최소/최대):32dB/53dB

 

18.카도 

선반이나 침대 사이드에 둘 수 있는 컴팩트한 원통형 바디이면서, 상위 모델과 같이 광촉매 기술로 집진 필터의 흡착력이 부활하는 시스템을 탑재. 필터는 0.09μm의 미립자도 잡을 수 있는 성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청정 방법은 필터로의 여과로, 천면으로부터 공기를 흡입해, 하부 전주로부터 방출한다고 하는, 일반적인 공기 청정기와는 반대의 구조. 덧붙여 본체 하부에 빛나는 LED 라이트는 조도 센서로 컨트롤 되어, 방의 전기를 끄면 자동적으로 밝기를 조정해 줍니다.

LED 라이트는 공기의 얼룩을 3색(블루, 그린, 오렌지)으로 알려주는 역할도 합니다

●「LEAF 120」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15 
・사이즈:240(직경)×315(높이)mm
・필터:고성능 필터
・제균 기술:-
・운전음( 최소/최대): 26dB/59dB

 

19.샤프 

원주 포름을 채용해, 본체 하부에 빙글빙글 흡입구를 배치. 360 °에서 실내의 공기를 흡입, 프리 필터 → 집진 필터 → 탈취 필터를 통과하고 깨끗한 공기가되어 방출됩니다. 효율적으로 공기를 방출할 수 있도록 터보 팬을 채용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풍량을 3 단계로 바꾸는 버튼과 라이트의 온/오프 버튼 밖에 장비되어 있지 않은 심플한 모델입니다만, 컴팩트 디자인이므로 침실 등의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쉽다.

"플라즈마 클러스터 7000"도 탑재되어 깨끗한 공기와 함께 실내로 방출됩니다

●「FU-NC01」의 스펙
・가습 기능:-
・적용 바닥 면적(공기 청정시):~6 다다미(조립식 양실)
・사이즈:190(직경)×330(높이)mm
・필터:집진・탈취 일체형 필터
·제균 기술:플라즈마 클러스터 7000
·운전음(최소/최대):22dB/48d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