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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객을 개척하는 방법

FOOMA 2016. 8. 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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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객을 개척하는 방법

  


방문 영업을 해도 거절되는 것이 대부분이지요.


하지만 그래서 좋습니다.

영업은 거절하고 당연하다는 전제하에 일단 말을 걸면에서 시작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렇게해서 영업을 걸고 있는 가운데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에서 이야기 할 때는 상대방이 말을 듣고 줄 것 같은 때는 영업을하고 싶은 상품에 대해 어필하고 상대가 어떤 반응을 나타내는 지 확인합니다.

상대가 그 상품이나 효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있을 것이라면 잠재 고객입니다.

잠재 고객일수도 있다고 느꼈을 때는 상대방의 메일 주소 등을 확인하고, 꼭 메일을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상대 기업의 접수 거절 당했다 버려도, "나중에 전화 드리겠습니다."라고 한마디 첨부하여 담당자와 결정권을 가지고있는 사람의 이름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사의 고객에 대해서는 때때로 방문하여 인사를 겸해 유용한 정보와 새로운 제품을 어필합니다.


이메일로 정기적으로 순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메일이면 상대에게 시간을 취하지 못하게에게 자사 제품을 홍보 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을 개척하는 방법은 위에서 소개 한 방문 영업 외, 지인이나 거래처 사람으로부터 소개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개이면 즉각적인 영업과 달리 이야기를 들어 줄 수 밖에 거래가 성립 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기타 스터디, 세미나, 타 업종 교류회, 상공회, 전시, 파티, 취미 모임 등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참석하여 명함을 많이 나눠 줄 것입니다.

 

방문 영업보다는 부담없이 말을 걸 수 있고, 상대도 이야기에 따라줍니다.


그러나 갑자기 제품 호소에서 이야기를 시작하면 노골적으로 영업을 걸 수있는 인상을 주게됩니다.

우선 잡담에서 들어가 일로 화제가 바뀔 경우 조금씩 어필 해 보는 것이 좋다 것입니다.


여기에서 명함 교환을 한 사람은 즉시 이메일 전화 등 두는 것이 영업의 기본입니다.

또한 여기에서 명함 교환을 한 때에는 그 사람의 명함 테이블이나 뒷면에 그 사람의 특징과 여기에서 이야기를 한 적이 내용을 적어 둡니다.

많은 사람들과 명함 교환을하면 얼굴과 이름이 일치하지 않게되어 버린다거나 잊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기억을 남겨두고 그 후에있을 때의 이야기의 계기를 만들기 쉽게하기 위해서라도 이 작업 는 부지런히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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