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손님을 맞이하는 매너(접객)

FOOMA 2016. 8. 12. 09:59
반응형

님이 자사에 찾아 오신 때는 먼저 "어서 오세요."라고 웃는 얼굴로 대답합니다.

상대의 회사 명과 이름, 용건 약속의 유무를 확인하고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그리고 응접실로 안내하여 차를 냅니다.

이것이 기본이지만 이 때 응접실이없는 경우에는 인근 카페 등에서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간단하게 끝나는 이야기라면 응접실을 사용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끝내도 상관 없습니다.

응접실 등으로 안내 할 때는 먼저 행선지를 손바닥으로 가리켜 상대의 대각선 앞을 걷습니다.

이 때 걸음 걸이가 빨라 지나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안내 역이 조작 버튼에 가까운 위치 (하좌)에 서서 손님은 그 이외의 장소에 안내합니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린 경우, 안내 역이 엘리베이터 "열림"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먼저 손님을 엘리베이터 속으로 안내합니다.

안내 할 때 계단을 사용하는 경우, 안내 역이 뒤로 돌아갑니다.

응접실에 도착하면 먼저 응접실의 문을 노크합니다.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손님을 먼저 응접실에 통과 상석으로 안내합니다.

담당자가 올 때까지 시간이 걸릴 것 같은 때는 먼저 차를 준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