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미국 식품 & 음료 포장 5대 트랜드

FOOMA 2016. 9. 8. 14:58
반응형
 미국 식품 & 음료 포장 5대 트랜드
미국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Packaged Facts는 주요 식품 및 음료 포장 5대 트랜드 5가지를 발표

22-best-food-packaging-designs-inspiration.jpg (538×356)

 

 

□ 인구 구조(또는 분포)는 지속적으로 변화이에 맞춰 식품과 음료의 포장 트랜드도 변화하고 있음

 

ㅇ 최근 미국에는 독신생활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였고 더불어 1~2인 가정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 이와 같은 인구 구조변화는 1~2인 가정을 위해 작게 포장된 식품 및 음료의 판매를 증진

 

□ 미국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Packaged Facts는 주요 식품 및 음료 포장 5대 트랜드 5가지를 발표

 

① 밀레니얼 세대 공략

ㅇ 밀레니얼 세대는 신선한 최소한의 가공과정을 거친 식품을 선호따라서 패스트 푸드점대형슈퍼마켓 대신 패스트 캐쥬얼 레스토랑작은 슈퍼마켓 등을 선호

 

- 패스트 캐쥬얼 레스토랑(: Chipotle, Panera Bread )의 고객 당 지출은 US 6~12달러 수준으로 패스트푸드점과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의 중간에 위치하여 새로운 외식 대안으로 찾는 고객층이 증가하고 있음

 

② 소형 패키지

ㅇ 1인 또는 2인 가정이 전체의 61%를 차지이에 소형 패키지 식품 및 음료가 트랜드로서 자리매김

 

③ 편의성 추구

ㅇ 편의성(휴대성()밀봉성 등)은 식품과 음료 판매에 있어 중요한 셀링 포인트로서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

 

④ 씨스루(See-Thru)

ㅇ 제품 속 내용물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결과 투명하게 포장된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이는 기업의 투명성과도 연관됨

 

⑤ 친환경

ㅇ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를 사용하여 환경오염 방지 및 구매 촉진을 유도

 

- 패키지의 소형화는 필연적으로 쓰레기라는 부산물을 더욱 생산이에 환경오염을 우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

 

 

                               <미국 식품 음료 포장 트랜드>

1

밀레니얼 세대 공략

2

소형 패키지

3

편의성 추구

4

씨스루(See-Thru)

5

친환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