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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의 수급 균형의 변화와 패러다임의 변화

지금까지 일본은 물류의 공급량이 수요량을 초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언제든지 물류 (운송)은 가능한 상황에있었습니다. 즉, 종래는 "물류 수요량 <물류 공급량"이었기 때문에, 수발주에 의거 물류 수요에 대한 충분한 물류 공급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배송화물의 시간대 지정 및 택배 다시 배달에 응할 수있었습니다 ( 그림 1 ).

그런데 다빈도 소량 배송 인터넷 판매로 대표되는 바와 같이, 상거래 활동의 디지털화가 진행 될수록 물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류 공급량이 물류 수요 증가에 따라 잡지 못하게되면 가까운 장래에 "물류 수요> 물류 공급량"이 될 것입니다. 즉, "상품을 판매하고도 물류 (수 배송)을 확보 할 수 없기 때문에 전할 수없는 '상황으로 전환 될 수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추석과 연말 연시에 신칸센 티켓을 확보하지 못하면 돌아오고 싶어도 귀성 수 없다"것과 같습니다.

즉, "판매 만하면 반드시 운반 시대"에서 "물류를 확보하지 않으면 팔아도 전할 수없는 시대"로 말한다 패러다임의 변화가 현재 일어나고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상류 (판매) 우선에서 물류 (수 배송) 우선으로 '라는 패러다임의 변화이기도합니다.

이러한 징후 차량과 운전 일손 부족하여 중량물의 수송이나 성수기에는 이사 작업이 거절되는 사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종래와 같이 물류 사업자의 노력만으로 해결책을 찾을 수는 기본적으로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물류 수요를 이끌어 상거래 (발주)의 개선 이야말로 최대의 해결책이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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